iOS 혹은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아니면서
플러터를 시작할 때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한다면
네이티브단까지 볼 일을 없지만..
네이티브 기능이 필요하면서 코딩을 해야하는 프로젝트들이 있다.
기본적으로 내가 공부하고 있는 워치 (애플워치, wearOS)와 연동했을 때인데..
xCode 세팅이 완벽해야 하기 때문에 빌드를 할 때 수많은 에러들을 마주할 수 있다.
그 중에 가장 자주 볼 수 있으며 어디에도 이렇게 하라고 하지 않는 부분이 바로
오늘 말하는 Build Phases의 순서 에러다..
XCode가 업데이트 되면서
게다가 타겟을 추가하면 러너 타겟의 빌드 순서도 변경해주어야 한다..
Cycle inside Runner; building could produce unreliable results. Cycle details: → Target 'Runner' 어쩌구저쩌구의 에러가
뜨게 된다면 Build Phases가 잘못되었다는 것이고
나는 애플워치 타겟을 추가하면서 에러가 생성되었고
이렇게 바꾸어주면된다.
Embed Watch content를 저 위치로 옮겨주면 위 에러는 사라지게 된다..
추가적으로..
난 XCode를 잘 몰랐어서 생긴 에러중 하나인데
기본적으로 세팅 오류일 적이 많다.
General에서 ios minimum설정은 너무 유명할 것이고..
우측의 Project Document의
Project Format xcode버전이 옛날 버전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최신으로 바꾸어주면 에러를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럼 오늘의 에러로그는 이걸로 끝...
XCode는 정말로 빌드에러와의 싸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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